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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에도 외식 창업의 열풍 등꺼비 식당.
코로나19 에도 외식 창업의 열풍 등꺼비 식당.
최근 코로나19에 영향으로 실직을 하거나 기존 외식업을 운영하는 자영업자중에 매장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이 소자본 배달업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비대면서비스가 코로나 이후 활성화됨에 따라 최근 외식업은 배달과 드라이브스루(drive through) 등 자구책 마련에 힘을 쓰고 있는 상황이다. 그중 비교적 젊은층은 물론 건강한 먹거리를 통해 배달음식도 매장음식 못지않은 맛과 수준까지 갖춘 등꺼비 식당이 예비 창업자의 관심을 받고 있다. 등꺼비식당은 다양한 연령층이 좋아하는 등갈비찜과 국내산 곤드레밥을 메인 메뉴를 필두로 100% 올리브오일 엑스트라 버진 만 을 사용하여 계절에 맞는 작물(야채구이)등을 구워 맛과 건강을 생각여 만들어진 브랜드이다. 또한 등꺼비식당은 급성장 하고 있는 배달시장과 급격하게 늘어난 1인가구를 타겟을 겨냥하여 홀 매장 뿐만 아닌 배달 메뉴에도 최적화된 단순한 조리와 짧은 조리시간 등 다양한 형태의 매장에서 요리를 못 하는 사람들도 손쉽게 음식을 만들 수 있는 조리 시스템을 구축하여 많은 이들에게 이목을 받고 있다. 등꺼비식당 관계자는 “각 분기별 로고를 활용한 계절에 맞는 후식, 작물(야채구이) 등을 기획하여 고객들에게 제철 채소 및 과일을 제공하고 로고를 활용한 굿즈(소주잔, 마그넷, 에코백등) 를 제작하여 브랜드 경쟁력을 키워 나갈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등꺼비식당 대표는 20년 정도 외식 프랜차이즈 각종 브랜드 기획, 메뉴개발 등 브랜드 런칭에 참여해 왔으며 중소벤처기업부에서 매년 선정하는 우수프랜차이즈에 선정이 되는 등 요식업계를 선도하는 인물이라고 알려져있다. 등꺼비 식당은 배달 시장의 규모가 급성장 하는 이면에 배달 음식은 위생과 건강을 저해시킨다는 편견을 타파 하고자 국내산 곤드레 나물, 계절야채, 과일 등을 사용하고, 100% 올리브오일 만을 사용하여 음식을 만들어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등꺼비 식당을 런칭하기 위해 지난 일년간 메뉴, 구성품, 로고 등을 연구끝에 이번달 6일 신림점(본점 교육장)을 오픈하였고, 1호점 오픈후 바로 대전점은 가맹계약이 완료되어 오픈준비중에 있으며 세종, 경주, 서울 사당 등 가맹문의가 폭주하고 있어 가맹점 오픈이 벌써 부터 지연되고 있다.
공정위, 170개 가맹본부에 ‘착한프랜차이즈’ 확인서 발급
공정위, 170개 가맹본부에 ‘착한프랜차이즈’ 확인서 발급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지난 4월 6일부터 시작한 ‘가맹점주 지원 착한프랜차이즈 정책자금지원 대책’이 상생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5월 말 현재까지 한국공정거래조정원에 총 215건이 신청되어 이 중 170개 가맹본부에 착한프랜차이즈 정책자금 지원대상 확인서를 발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확인서를 발급받은 가맹본부는 금융기관에 정책자금 신청시 이 확인서를 제출하면 대출금리 인하 등 혜택을 부여받는다. 아울러 확인서를 발급받은 170개 가맹본부는 2만 3600개 가맹점주(전체 가맹점의 9.5%)에게 약 134억 원의 지원을 제공한 것으로 파악되었다. 한편 공정위와 조정원은 본부·점주가 코로나19 위기를 성공적으로 극복하고 코로나19 이후에도 상생분위기가 지속될 수 있도록 착한프랜차이즈 운동 확산을 위한 지원대책을 밝혔다. 이에 따라 착한프랜차이즈 확인을 받은 가맹본부는 공정위가 제공하는 ‘코로나19 극복 점주지원 착한프랜차이즈’ 확인 마크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전체 착한 프랜차이즈 운동 참여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홍보게시판을 만들고, 착한프랜차이즈 슬로건을 제작·배포해 착한 프랜차이즈 운동 분위기를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문의 : 공정거래위원회 유통정책관실 가맹거래과(044-200-4937) [자료제공 :(www.korea.kr)]
찜닭이 돌아오다 제2의 전성기 통큰두마리찜닭
찜닭이 돌아오다 제2의 전성기 통큰두마리찜닭
찜닭이 돌아오다 제2의 전성기 통큰두마리찜닭 2000년대 등장해 인기를 얻으며 한류 음식의 대명사로 떠올랐던 찜닭이 2020년 배달 창업 인기 메뉴로 돌아왔다. 이에 상응하듯 지금 외식 시장에 많은 찜닭 브랜드가 나오고 있다. 이중 선두 주자로 '두찜'이 300호점 오픈을 달성 하였으며, '통큰두마리찜닭' 역시 4개월 만에 80개 지점 초고속 오픈하며 '두찜'의 대항마로 떠오르고 있다. '통큰푸드' 김대표는 홀 전용 브랜드 '청춘찜닭' 오픈하여 2년동안 매장에서 직접 근무하며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음식의 관하여 끊임없 연구하여 배달에 최적화된 '통큰두마리찜닭' 브랜드를 런칭하였다. '통큰두마리찜닭'은 런칭 4개월 만에 80호점 이라는 엄청난 속도로 오픈하며 외식 시장의 돌풍을 일으키며 그 이유로는 직접 매장에서 근무하며 만들어낸 1인이 운영 할 수 있는 간편한 오퍼레이션과 경험이 없는 초보도 만들수 있는 조리의 단순함에 있다고 말하였다. -“정직과 신뢰로 함께 성장하는 프랜차이즈 만들 터” 김 대표는 "창업에 무모하게 도전해 실패하고 좌절하는 이들을 많이 봤다"며 "그들을 도와 다시 일어서게 할 방법에 대한 연구를 밤낮을 가리지 않고 매진해 왔다"고 말했다 장기화된 불황과 높아진 운영비용, 소비심리의 악화는 창업시장의 어려움을 가중시키고 있다. 이러한 까닭에 창업에 필요한 시장조사, 입지에 어울리는 아이템 선정, 원가절감 등의 노력과 빠르게 변화하는 외식 트랜드를 지속적으로 주시하며 혁신적인 변화를 지속적인 노력이 필수라고 말하였다. 김 대표가 가장 강조하는 것이 바로 이 ‘맛’에 대한 투자이다. 창업 초기부터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요리’를 추구하며 체계적이고 간편화된 메뉴얼 구축에 매진해 온 그는 소비자의 입맛이 까다로워진 만큼 맛에 대해선 정직하고 성실하게 접근해야만 한다고 말했다. 그는 “식자재를 저렴한 것으로 바꿔 이익을 남기고 싶은 유혹은 요식업에 종사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겪게 되는 일입니다. 하지만 그 작은 차이가 맛에서는 큰 차이를 불러오게 되고, 결국 소비자가 외면하는 브랜드로 전락하는 것은 당연한 결과입니다”라며 “저희는 불량 식자재 사용에 대한 엄격한 기준을 통해 본사와 점주, 소비자 간의 신뢰관계를 강하게 구축하고자 하며, 그것이 함께 성장하고, 함께 나아가는 브랜드는 만드는 길이라 생각합니다”라고 밝혔다. (통큰푸드 김형준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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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에도 외식 창업의 열풍 등꺼비 식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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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위, 170개 가맹본부에 ‘착한프랜차이즈’ 확인서 발급
공정위, 170개 가맹본부에 ‘착한프랜차이즈’ 확인서 발급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지난 4월 6일부터 시작한 ‘가맹점주 지원 착한프랜차이즈 정책자금지원 대책’이 상생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5월 말 현재까지 한국공정거래조정원에 총 215건이 신청되어 이 중 170개 가맹본부에 착한프랜차이즈 정책자금 지원대상 확인서를 발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확인서를 발급받은 가맹본부는 금융기관에 정책자금 신청시 이 확인서를 제출하면 대출금리 인하 등 혜택을 부여받는다. 아울러 확인서를 발급받은 170개 가맹본부는 2만 3600개 가맹점주(전체 가맹점의 9.5%)에게 약 134억 원의 지원을 제공한 것으로 파악되었다. 한편 공정위와 조정원은 본부·점주가 코로나19 위기를 성공적으로 극복하고 코로나19 이후에도 상생분위기가 지속될 수 있도록 착한프랜차이즈 운동 확산을 위한 지원대책을 밝혔다. 이에 따라 착한프랜차이즈 확인을 받은 가맹본부는 공정위가 제공하는 ‘코로나19 극복 점주지원 착한프랜차이즈’ 확인 마크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전체 착한 프랜차이즈 운동 참여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홍보게시판을 만들고, 착한프랜차이즈 슬로건을 제작·배포해 착한 프랜차이즈 운동 분위기를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문의 : 공정거래위원회 유통정책관실 가맹거래과(044-200-4937) [자료제공 :(www.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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찜닭이 돌아오다 제2의 전성기 통큰두마리찜닭
찜닭이 돌아오다 제2의 전성기 통큰두마리찜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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